2020/01/20 20:00

목록의 값을 나누어 표시하기 위한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.


진단 작성에 관련된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.
목록 1에 설정된 값을 진단 결과에 표시할 때 보통은 [LIST1]과 같은 형태로 목록 변수를 기술하는데, 그 중에 「목록의 값을 나누어 표시하기」 기능이 있습니다.
이는 목록 1의 설정 값을 쉼표로 구분(예:AAA,BBB,CCC)하고, [LIST1,2]와 같은 형태로 목록 변수 안에쉼표+수치를 덧붙이면 「쉼표로 구분한 값의 2번째 값 표시하기」가 가능한 기능입니다(이 예시의 경우 BBB가 표시됨).

이번에 이 목록 변수에 더하는 값인「쉼표+수치」「하이픈+수치」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.
즉, 쉼표로 나눈 목록의 값 가운데 2번째 값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[LIST1-2]라고 기술해 주시면 됩니다.
소번호는 밑줄 표시, 목록을 나누어 표시하는 경우에는 하이픈이 되므로, 예를 들어소번호는 2이고목록의 3번째 값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[LIST1_2-3]과 같은 표기가 됩니다.
이렇게 하는 이유는, 향후 새로운 함수를 추가할 예정인 가운데 쉼표로 나누어진 목록의 값을 함수로 처리하려면 하이픈+수치로 기술할 필요가 있어서, 그에 따라 목록 변수도 동일한 사양이어야 한다는 판단하에 통일하게 되었습니다.
그래서 앞으로는하이픈+수치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.
단, 과거에 사용된 진단이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쉼표+수치여도 지금까지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.
향후 정규 사양은하이픈+수치라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2024 ShindanMaker All Rights Reserved.